퓨어스토리지, 스마트로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퓨어스토리지, 스마트로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0.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 중복제거율로 스토리지 효율성 향상…퓨어1 활용한 모니터링 간소화

[아이티비즈]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는 종합전자지불업체 스마트로(대표 이홍재)의 VAN 스위칭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FA-420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지 구축을 통해 스마트로는 평균 0.25ms 응답속도와 7:1의 중복제거율을 확보하며 시스템의 성능 및 안정성은 물론 스토리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지원 서비스 퓨어1을 활용하여 모니터링을 간소화하고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24시간 무장애 결제 서비스를 공급하는 스마트로는 VAN 업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히 타사의 VAN을 이용하여 승인업무를 이어갈 수 있도록 ‘VAN 스위칭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여러 제품들을 검토한 후, 스마트로는 퓨어스토리지의 FA-420이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와 대등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입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스마트로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의 스토리지 장애로 인한 서비스 복구 최소화를 목표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어레이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가상화된 서버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여 서비스 다운타임을 최소화했다. 또한, 플래시어레이 구축으로 스마트로는 평균 0.25ms의 응답속도를 확보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의 인라인 방식 데이터 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을 활용해 기존에 비해 데이터의 양을 약 85%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7대1의 중복제거율을 통해 예상보다 많은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하고, 추후 용량 증설에 대한 부담감 또한 해소시켰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는 플래시 메모리에 최적화 되어 있는 아키텍처가 적용된 제품으로 주요 부품 이중화를 통해 서비스 중단 없는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의 클라우드 기반 사전 진단 및 기술 지원 시스템인 퓨어1으로 스토리지 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스마트로 IT본부 양현모 본부장은 “스위칭 시스템은 스마트로의 VAN 시스템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한 시스템이다”며 “퓨어스토리지의 뛰어난 성능 및 안정성으로 스마트로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퓨어스토리지 강민우 지사장은 “스토리지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과 운영 편의성을 갖춘 플래시어레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스마트로 사례를 계기로 미션 크리티컬 영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