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TI코리아(대표 켄트 전)는 디지털 파워 제어를 보다 손쉽게 설계할 수 있는 저가형 디지털 파워 부스터팩(Digital Power BoosterPac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부스터팩은 C2000 Piccolo TMS320F28069M 론치패드 개발 키트에 플러그인 도터 카드로 이용할 수 있어, TI의 C2000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실시간 제어 아키텍처를 이용한 디지털 파워 개발 작업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부스터팩은 파워 컨디셔너,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AC/DC 전원 공급 장치, 태양광 인버터 등과 같은 디지털 파워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개발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해주는 이 부스터팩과 함께 일련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툴들을 포함한 powerSUITE를 제공한다.
TI의 새로운 디지털 파워 부스터팩은 저가형 도터 카드를 제공하며, TI의 F28069M 론치패드와 함께 이용할 경우, 벅 컨버터를 편리하게 제어하도록 도와준다. 개발자들은 TI의 C2000 Piccolo F2806x MCU를 활용해서 더 빠른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F2806x MCU는 C28x 실시간 프로세싱 코어와, 완전히 결합된 150ps 분해능의 PWM 및 최대 3.46MSPS 속도의 ADC를 비롯한 정교한 제어 주변장치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부스터팩은 소형 폼팩터 안에TI의 CSD87588N NexFET 전원 블록, LM5109B 및 UCC27424 FET 드라이버, OPA353 연산 증폭기를 모두 내장하고 있다. 이 저전력 디지털 파워 부스터팩은 18W에서 작동해 고전압 시스템을 개발할 때의 위험성이 없다.
디지털 파워 소프트웨어 툴
TI의 디지털 파워 부스퍼택은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코드 예제를 포함하고 있어 이를 이용해서 개발자가 빠르게 개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이 부스터팩과 함께 powerSUITE 안의 다수의 소프트웨어 툴들을 이용할 수 있다. powerSUITE는 controlSUITE에 포함되어 있다. controlSUITE는 모든 C2000 MCU 자료와 코드 예제를 “원스톱 쇼핑”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세트다. powerSUITE는 Solution Adapter, Compensation Designer, Software Frequency Response Analyzer 등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툴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툴을 이용해서 설계자가 자신의 디지털 파워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개발 및 수정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들 툴은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개발된 코드를 TI의 Code Composer Studio™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