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연다
SK텔레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연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0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 젊은 통찰력과 국민 참여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 만들 해법 모색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포스터

SK텔레콤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청년들로부터 공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45년간 이어져 온 SK ’장학퀴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계승, 청년들이 자신의 통찰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무대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테드(TED)식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리고, 나아가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함으로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구성됐다.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 아래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겨루게 된다.

SK텔레콤 이준호 뉴미디어실장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45년의 역사를 가진 ‘SK 장학퀴즈’를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시켜보자는 취지로 출발한 프로그램”이라며 “이 프로그램이 기업과 사회가 지향해야 할 이정표를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