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봄나들이 정보 수집을 위해 복잡한 인터넷 검색보단 스마트폰 앱을 잘 활용한다면 필요한 각종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목적지 안내부터 맛집, 숙박 등 봄나들이를 더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유용한 무료 앱들을 사용해 보자.
내비게이션 앱 → 리얼 3D로 실감 나게, 광고 없이 빠르게 무료 내비 앱 ‘아틀란 3D 클라우드’
설레는 마음으로 나들이에 나섰지만 길을 잃었다면 낭패다. 초행길도 쉽게 안내해주는 아틀란 3D 클라우드 앱을 사용해보자. 아틀란3D 클라우드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앱. 이 앱은 클라우드 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고, 비주얼이 실제 도로 환경과 유사하게 제작돼 초보운전자가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이 외에도 ▲가벼운 용량 빠른 설치로 바로 사용 가능 ▲업데이트 없이 항상 최신 지도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한 빠른 길 안내 ▲실시간 검색 랭킹 서비스 ▲상세지도 미리 받기 서비스 등의 특징을 갖는 무료 앱이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인 맵퍼스가 제작한 이 앱은 편리함과 다양한 기능을 선보여 지난해 말 기준으로 1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맛집 앱 → 국내 최초 실시간 전국 맛집 순위 제공하는 ‘전국 맛집 TOP 1000’
봄나들이에서 입맛 되찾을 수 있는 맛있는 식사를 빼놓을 수 없다. 이왕이면 소문난 맛집에서 식사하고 싶지만, 익숙하지 않은 낯선 장소에서 유명한 식당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전국맛집 TOP 1000’ 앱을 추천한다.
‘전국 맛집 TOP 1000’은 전국 각지 모범 음식점 1만 개 중 지차체 인증, 지역 현지인 추천, 파워블로거 1000인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 맛집 랭킹 앱이다. 맛집별 쿠폰 보기를 통해 음료나 와인 제공 등 가벼운 쿠폰부터 50% 할인 쿠폰까지 미리 검색해보고 갈 수 있다. 맛집을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와 리뷰도 볼 수 있고 직접 평가도 가능하다.
숙박 앱 → 최저가 숙박시설 ‘세일투나잇’
나들이 일정이 당일치기가 아니라면 비용 부담이 큰 부분은 숙박이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예약 가능한 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세일투나잇’ 을 이용한다면 최저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한 상품을 기존 가격과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확실하게 드러난다. 다만 주의할 것은 이 금액은 단 하루 당일 예약, 당일 결제, 당일 이용 시에만 적용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는 것. 다음 날에는 당일 할인가에 적용받을 수 있는 품목과 가격이 또 달라지는데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두면 실시간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화번호 자동 인증 시스템이 도입돼 별도의 회원가입 등 개인 정보 유출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결제도 신용카드와 가상 계좌로 단번에 해결된다.
사진 앱 → 봄날 추억은 특별하게 ‘초고속카메라’
남는 건 사진뿐,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은 카메라다. 흔히 말하는 뽀샵 기능을 갖춘 다양한 카메라 앱이 있지만 초고속 카메라는 연사 기능을 이용해 움직이는 사진(움짤)을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높다.
초고속 카메라'는 초당 40장까지 촬영 가능하고 간단히 움짤도 제작할 수 있다. 움짤은 과거 포토숍을 잘 다루는 사람들에 한해서 인터넷 게시판에 많이 활용했던 방식이었다면, 이제 누구나 앱으로 쉽게 움짤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을 쉽고 재밌게 꾸며보고 싶다면 사용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