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이웍스(대표 홍민표)는 모바일 앱 통합 보안 솔루션 ‘앱솔리드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인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에 부여되는 것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 사용성, 신뢰성을 모두 갖춘 소프트웨어만 받을 수 있으며, 이 인증을 통과하면 나라장터 등록 및 정부 부처 우선 구매 대상 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GS인증을 획득한 앱솔리드 2.0은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등의 해킹 위협을 방어할 수 있는 난독화 및 위변조 방지, 취약점 진단 및 분석, 보안 리포트 등 모바일 보안의 A to Z를 모두 제공하는 모바일 앱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소스코드는 물론 바이너리 단의 난독화를 동시 지원해 한층 더 강력한 모바일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스이웍스는 최근 iOS용 바이너리 난독화 솔루션도 발빠르게 출시하며,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까지 소스코드와 바이너리 난독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앱솔리드 보안 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홍민표 에스이웍스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또 한 번 모바일 앱 보안 기술의 안정성을 인증받게 됐다”면서 “앞으로 글로벌은 물론이고 국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대기업 등 다양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고 모바일 보안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