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Blockchain) 기술과 암호화 토큰을 활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자금 조달 및 거래를 혁신하고 있는 차세대 금융 기술회사 MovieCoin은 12일 블록체인 채널인 TV-TWO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MovieCoin은 콘텐츠 검색 플랫폼과 제휴함으로써 마케팅 지출에 대한 효율성 증대 및 소비자 개인화를 실현할 것이다.
현재 MovieCoin은 블록체인 기술, 독점 애플리케이션 및 암호화 토큰을 활용하여 기업과 소비자를 위한 선도적인 엔터테인먼트 거래 플랫폼이자 영화, TV 및 기타 미디어의 자금 조달 표준 통화로 자리매김하여 컨텐츠 금융 및 생산, 비즈니스 및 소비자 서비스, 기술 개발 및 라이센스에 이르는 광범위한 운영을 보유하고 있다.
MovieCoin의 콘텐츠 금융 및 프로덕션 비즈니스는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제도화된 노출을 추구하는 금융 투자자에게 영화 엔터테인먼트 자산의 프로그래밍 방식의 소유권을 제공하는 한편, 디지털 자산 플랫폼의 기술 개발은 암호화 토큰을 활용하여 기업에 간소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영화 경험 참여 방법을 가진 운영 및 엔터테인먼트 매니아인 MovieCoin은 벤쿠버, 브리티시 콜롬비아, 캘리포니아 LA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MovieCoin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TV-TWO는 블록체인 기반의 TV 미래로써, TV 방송국의 게이트 키퍼 지위를 없애고, 구글과 페이스북 같은 거대 기업들이 향후 매체를 소유하는 것을 막으며, 유틸리티 토큰을 둘러싼 개방형 플랫폼은 사용자, 광고주 및 콘텐츠 공급자 간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TV는 가장 큰 광고시장(1800억 달러)일 뿐만 아니라 세계가 가장 좋아하는 오락거리인 만큼 혁신을 기다리는 스마트 TV 7억 대에 대한 즉각적인 활용 사례들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TV-TW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두 회사는 협력의 일부로, MovieCoin 스마트 펀드를 통해 자금이 조달된 영화들을 TV-TWO의 플랫폼에 대한 광고로 고려할 것이며, 최대의 투자 수익을 위해 고도로 타겟팅 된 고객을 대상으로 컨텐츠를 배포하는 리소스 집약적인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MovieCoin과 TV-TWO는 모든 영화 금융 관계자들에게 마케팅 주기 제어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들고 있다. 또한, TV-TWO는 최근 독일의 20세기 폭스사와 손잡고 디지털 티켓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로 트레일러와 막후 영상을 재생했다.
Christopher Woodrow, MovieCoin의 회장은 "TV-TWO를 MovieCoin의 확장된 생태계에 추가하면 영화 및 기타 미디어의 제작 및 배포를 추진하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관계자들에게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겠다는 우리의 목표가 강화된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함께 협력함으로써 레거시 마케팅을 개선하고, 시청자 참여를 개인화할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투자자들이 그들의 투자로부터 더 많은 자금을 회수하도록 돕고 공정 가치로써 엔터테인먼트 자산의 유동성도 개선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TV-TWO는 LG 앱스토어에서 전 세계적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 TV용 토큰화된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콘텐츠 검색 채널 및 앱으로, 현재 7월 24일에 종료되는 토큰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이 신생 조직은 이미 이 플랫폼에 대해 8백만 달러 상당의 독점 유틸리티 토큰을 판매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TV-TWO는 사용자, 콘텐츠 제공자 및 광고주 간의 측정 가능한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광고주들이 광고 지출을 제한하는 기존의 투명성 부족을 극복하도록 돕고, 각 소비자의 기존 관심사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규제하는 감독된 학습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광고주들이 목표 대상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광고주들은 TV-TWO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후원 비디오를 시청하고 익명의 데이터를 브랜드와 공유하는 대가로 TV 시청자들에게 TTV(Token for Television)라는 특정 유틸리티 토큰을 지급한다. 콘텐츠 공급자는 또한 고급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가로 사용자로부터 토큰과 소비자 통찰력을 받는다. 토큰 수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발행되는 각 TTV는 TV-TWO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소비자의 정의된 백분율로 후원 메시지를 표시할 권리를 나타낸다.
TV-TWO Co-Founder는 "TV-TWO와 MovieCoin은 블록체인 기술의 힘에 바탕을 둔 능률적이고 효율적이며 개인화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공통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동영상코인 플랫폼을 통해 자금이 조달되는 영화 촬영이 현실화됨에 따라, 우리의 행동 및 이익 기반 타겟팅 기능을 통해 선별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전달하는 우리의 능력은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에 대한 보답으로 시청자들은 커스터마이징되고 덜 파괴적인 텔레비전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MovieCoin은 MovieCoin Smart Fund를 설립하고 있으며 2억 5천만 달러 상당의 MSF 토큰을 판매할 예정으로, 이 상품권들은 기금의 기간 동안 매년 8개에서 10개의 개봉된 연극 영화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다. 그 펀드는 자신이 재정적으로 투자하는 영화에 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하고 MSF 토큰 보유자에게 혜택을 줄 귀중한 컨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