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 중심부를 순회하는 2호선과 문화관광지를 돌며 경기도 시흥에서 서울 노원구로 닿는 4호선의 교차역, 사당역은 유동인구가 많은 역 중 하나로 꼽힌다. 이 때문에 사당은 ‘맛집의 메카’라고도 불릴 만큼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숱한 사당 맛집 중 사당역 11번 출구에서 방문객들의 이목을 끄는 감자탕 맛집, ‘원당감자탕 사당점’을 만나볼 수 있다.
‘원당감자탕 사당점’은 SBS ‘맛대맛’,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등에 맛집으로 출연하여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이곳의 감자탕은 묵직한 시래기와 푹 익어 포슬포슬한 감자, 튼실한 고기가 특별한 비법 양념과 팔팔 끓는 육수에 어우러진 맛을 자아낸다. 이 맛에 중독되어 벌써 10여년 째 이 감자탕을 맛보러 가게를 찾는 이들도 있다.
‘원당감자탕 사당점’에선 감자탕만큼이나 수준급의 맛을 제공하는 갈치조림, 뼈찜, 코다리찜 등의 메뉴도 단연 인기이다. 특히 맛이 진하고 칼칼한 갈치조림은 점심 손님들이 입을 모아 최고라 외치는 메뉴이다. 자작한 국물에 흰 쌀밥을 비벼 토실토실한 갈치 한점 얹어 먹으면 오전의 피로는 씻기고 오후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
또 하나의 인기메뉴 뼈찜은 지난 18일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소개되었다. 해당 회차에 출연한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 홍현희는 뼈찜 양념을 맛본 것 만으로도 황홀경에 빠지는 듯한 표정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 또한 홍현희 팁으로 소개된 감자탕 누룽지 죽 먹방은 보는 이들마저 군침을 흘리게 했다.
쌀쌀한 겨울철, 사당동에서 뜨끈하고 진한 국물 맛집을 찾는다면 ‘원당감자탕 사당점’에 방문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