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최근 인기 육아 예능에 등장하는 ‘프랜디(친구처럼 친근한 아빠)’가 하나의 육아 트렌드로 떠오르며, 자녀 교육에 직접 나서거나 주말을 활용해 여가 시간을 함께하려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녀 세대에게 익숙한 IT기기를 활용해 호기심도 불러일으키고 친밀도도 높여보면 어떨까. 놀이와 학습 효과 모두 잡는 펜 태블릿부터 맞춤형 교구 제작을 돕는 가정용 복합기, 가족 여행의 추억을 담을 미니 액션캠 등 최신 스마트 IT기기들을 활용해 프랜디로 거듭나보자.
창의력 키워주는 디지털 드로잉 – 와콤 인튜어스
자녀들과 놀면서도 창의력과 감성지수(EQ) 모두를 발달시킬 수 있는 스마트한 홈 교육을 꿈꿨다면 펜 태블릿인 와콤 인튜어스(Intuos) 시리즈를 추천한다. 인튜어스 펜 태블릿은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사용자나 초보자들이 자연스럽고,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창작력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튜어스 펜으로 정통 방식의 펜, 분필, 유화 물감, 수채화 그림 물감 등의 효과를 표현할 수 있어 자녀들이 손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단순한 그림 그리기 외에도, 만화 그리기 및 그림일기 등에 활용될 수 있어 자녀들의 미술적 소양을 키우는 데 있어 유용하다.
맞춤형 교구 함께 만들며 친근함 쌓아보자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P CM115w
최근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홈스쿨링용 DIY 자료들을 복합기로 출력해 맞춤형 교구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DocuPrint) CM115w는 인쇄, 복사, 스캔 기능을 갖춘 3-in-1 레이저 복합기로, 사용 방법이 쉽고 토너 절약 기능 등 경제적인 유지비 덕분에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만으로도 간편하게 프린트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iOS 및 안드로이드용 프린트 유틸리티, 에어프린트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나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프린터상의 설정만으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손쉽게 무선으로 문서를 출력할 수 있다.
미니 액션 카메라로 가족 소풍 추억 남기기 – 소니 HDR-AZ1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뿐 아니라 고화질 영상으로도 남기고 싶다면 소니 액션캠 미니 HDR-AZ1을 추천한다. 기존 액션캠 HDR-AS100V 대비 35% 작아진 크기에 무게는 단 62.5g에 불과해 휴대하기에 부담 없으며, 1,680만 화소에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테사 렌드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방수 케이스가 제공돼 방충, 방진, 방수는 물론 최대 5미터의 수심에서도 고음질의 스테레오 녹음 및 촬영이 가능하다.
온 가족 함께하는 미니 극장 – LG전자 LED프로젝터 미니빔TV(PF1500, PW800
캠핑장, 공원, 여행지 등 LG전자 미니빔 TV는 TV 튜너를 내장해 안테나만 있으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프로젝터다. LED 수명은 최대 3만시간에 달하며, PF1500모델은 풀HD(1920 × 1080) 해상도에 최대 1400 안시루멘(ANSI-Lumens) 밝기, 15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미니빔 TV 최초로 ‘4코너 키스톤’, ‘줌’ 기능도 탑재했다. ‘4코너 키스톤’은 프로젝터가 화면을 쏘아주는 각도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찌그러지는 영상을 모서리 보정을 통해 반듯한 직사각형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사운드바, 스피커 등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음향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다.
음악 감상 및 어학 공부도 스마트하게 – 신기술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앰프 팝’
휴먼웍스 신기술 무선 스피커 ‘터치 앰프 팝’은 니어파(NearFA) 무선 기술이 접목돼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음향이 재생된다.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로 제작돼 가정은 물론이고 차량, 여행지 등 야외에서도 흔들림 없는 음악감상 및 어학 공부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기기는 모두 사용 가능하며, AUX 케이블 연결로 외장 스피커가 없는 MP3, PMP나 올려놓고 쓸 수 없는 PC,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