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토),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시행된다. 은퇴 이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장년층에서부터 부동산 투자에 관심 많은 청년층에 이르기까지, 공인중개사는 최근 가장 떠오르는 유망 직종 가운데 하나이다. 그런데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그만큼 취득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도 사실. 공인중개사를 직업으로 삼기 위해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지식을 쌓기 위해 공부하는 이들까지 증가하면서 경쟁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치러진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공인중개사 전문 교수진조차 상당한 난이도를 보였다고 언급할 만큼 어려웠기 때문에 올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로서는 더욱 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성인 자격증 전문 브랜드 메가랜드에서는 시험이 끝나는 즉시 수험생들이 채점을 매고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가답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확실한 정답은 시험일 당일 저녁 6시 이후 큐넷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메가랜드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마치자마자 한시라도 빨리 점수를 확인하고 싶은 수험생들의 조바심을 덜어주기 위해 곧바로 가답안을 공개한다.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의 꼼꼼한 검수를 거쳐 실제 답안과의 일치율을 높일 예정이다.
메가랜드의 합격 완성 풀서비스는 자동 채점과 함께 자신의 실력을 더 쉽게 체크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해설강의와 과목별 통계 분석을 제공한다. 공인중개사 답안 입력 시 자동으로 채점이 되며, 과목별 난이도 확인 및 실시간 합격/불합격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 1년 동안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수고했어 나의 1년'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인중개사 시험장에서 받은 스크래치 쿠폰의 당첨 코드를 입력하면 무조건 100% 선물을 제공하며,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설문 이벤트에 참여한 수험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헤어드라이어, 갤럭시탭, 에어팟, 아이콘X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메가랜드 관계자는 “작년 시험이 어려웠던 만큼 올해 공부가 힘들게 느껴졌을 수험생들이 많을 것”이라고 하면서, “수험생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시험 결과를 확인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가장 빠른 가답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