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 내신 만점 이끄는 서술형 맞춤 공략법 소개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 내신 만점 이끄는 서술형 맞춤 공략법 소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01.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비중이 70%까지 치솟은 지금, 내신 수학의 트렌드는 단연 ‘서술형’이다. 서술형이란 주관식으로 답을 적어내는 것은 물론, 답을 도출해내는 풀이 과정을 모두 정확하게 써내려 가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일부 학교에서는 서술형 100%로 시험 문제를 내기도 할 만큼 서술형 공략의 중요성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대치동 수학학원들에서도 내신 대비를 할 때 가장 먼저 서술형 출제 비율의 여부를 확인할 정도다.

1:1 과외식 수업 전문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서술형 문제는 극상 난도의 문제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 풀이 과정에 대한 정답 기준을 매우 까다롭게 두고 있기 때문에 부분 점수 감점으로 인해 성적이 내려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하나의 문제라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꼼꼼히 풀이하며, 이 과정을 전문 선생님에게 확인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학교의 내신 출제 경향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예상 문제들을 충분히 도출, 기출 문제와 함께 반복 풀이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발맞춰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소수 정예로 구성된 반에서 검증된 강사진의 1:1 수업을 실시한다. 또한, 내신 기간에는 각 학교의 진도 범위와 부교재, 프린트 등을 세밀하게 살펴본 후 출제 성향에 맞는 문제들을 맞춤 제작하고, 밀착 수업을 통해 하나씩 이해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지난 내신 시험에서 수학 100점을 받은 중학교 2학년 재원생 김 모 양은 “어려운 문제도 대체적으로 잘 푸는 편이었지만, 항상 서술형에서 부분 감점을 받는 게 아쉬웠었다”며 “대치동 중등 수학학원 하이원을 다니면서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풀이 과정을 생략하지 않고 꼼꼼하게 쓰는 습관을 들였고, 숙제를 할 때도 오답정리를 할 때도 모든 식을 정갈하게 다 쓰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양은 “학원에서 철저하게 체크해주지 않았다면 조금 게으름을 피웠을 수도 있었겠지만 워낙 철두철미하게 검사하셔서 대충 할 수가 없었다”며 웃었다.

한편 대치동 중등 고등 수학학원 하이원은 과외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빈틈없는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겨울방학특강 및 단기 진도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