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더원이 약점을 보완하고 내신과 수능, 모두를 잡은 탄탄한 학습법으로 많은 명문대 진학사례를 남기고 있는 가운데, 연세대에 당당히 합격한 최윤용 군의 수강 사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 군은 중등 3학년 때부터 수능 직전까지 대치동 수학학원 더원을 다닌 장기 수강생이다. 최 군은 많은 학생들과 수업을 들으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훈련하기 어려운 환경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있었다. 때문에 모르는 문제들을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마땅히 주어지지 않아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갈증을 해결하곤 했다.
하지만 고등 과정을 공부하면서 이러한 방법에 한계를 느낀 최 군은 소수정예의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개별 진도와 개별 질문을 함께 할 수 있고, 1:1 개별 밀착 케어까지 함께 이어진다는 대치동 수학학원 추천 이야기를 듣고는 더원으로 옮기게 되었다.
최 군은 “취약한 단원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지하고 있었지만, 정작 이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마련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자신만을 위한 개인 지도와 학습 계획을 누군가가 길잡이처럼 알려주고 이끌어 나가주기를 원했지만 환경 상 제약이 많아 그렇게 하기가 어려웠다는 것이다.
하지만 대치동 고등 수학학원 더원을 다니면서 “내가 바라왔던 학습방법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최 군은 말했다. 부족한 부분들을 즉각적으로 채울 수 있었으며, 꼭 필요한 자료들은 물론 모의고사 및 내신 기출문제와 유사유형 문제, 심화 문제 등 다양한 자료들을 풍부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고 최 군은 덧붙였다.
또한 막연히 잘 모른다고만 생각했던 부분들을 뛰어난 담당선생님의 통찰력으로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짚어내어 약점을 보다 철저하게 보완할 수 있었다. 심지어 최 군이 모르고 있다는 것조차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보충도 하나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심도 깊게 짚어간 결과 상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도약했고, 고등학교 3년 내내 최상위 성적을 유지했다. 수능에서도 당당히 1등급 초반의 성적을 받았다.
최 군은 “성적이 낮은 학생이라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성적이 좋은 학생이라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중점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이라고 극찬하며,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왜 성적이 오르지 않는 지 원인을 모른 채 그저 수동적으로 학원을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 더 능동적으로 주체적으로 공부를 하고 학습태도를 다잡고 싶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학원”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 수내동과 중계동 은행사거리에도 분원을 두고 있는 중등부ㆍ고등부 대치동 수학학원 더원은 1월 말까지 진행되었던 ‘겨울방학 POWER특강’에 이어 ‘2차 겨울방학 POWER특강’을 지난 10일 연이어 개강해 활발한 강의를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