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베스핀글로벌,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 구현
베스핀글로벌 로고
베스핀글로벌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의 ‘리브메이트(Liiv Mate)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AWS 기반으로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리브메이트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최근 KB국민카드에서 마이데이터 PFM(Personal Finance Managemen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리브메이트’를 위한 플랫폼이다.

포인트 기반의 그룹통합플랫폼이었던 ‘리브메이트’를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전면 개편한 이 서비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138개 금융기관의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정보 금융자산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고객은 ‘리브메이트’에서 금융자산 정보를 한번에 조회하고 관리하면서 본인의 자산현황을 더욱 간편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리브메이트’는 연동된 금융자산 현황을 통해 개별 고객에게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퍼블릭 클라우드를 적용한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리브메이트’를 선보였다. 구축 이후 성능 테스트 결과 적정 부하 상황에서 평균 3초 이내의 성능을 만족하였고, 기존 환경의 성능보다 3.6배 향상되었다.

이 플랫폼은 고객 중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UI/UX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전 금융사의 금융거래 데이터를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고객 데이터의 수집부터 활용을 고려해서 시스템 구조를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사업부 조세훈 부장은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과 수많은 국내외 프로젝트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 시스템과 요구사항을 함께 분석하고 클라우드만의 아키텍처를 이해하면서 플랫폼 구축과 컴플라이언스 대응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유호정 공공금융사업부문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IT환경 구축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서라도 빠르게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스핀글로벌이 국내 금융기관의 클라우드 환경 기반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