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 발표
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0% 작아진 컴팩트한 고효율 전원공급장치
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
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대표 김경록)이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Modicon Power Supply) 신제품 3개 라인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는 전원공급장치(SMPS)로 외부에서 공급되는 교류(AC) 전원을 직류(DC) 전원으로 각종 전자기기 조건에 맞게 변환시키는 장치이다. 

새롭게 출시한 슈나이더일렉트릭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는 용도에 맞게 모듈러(ABLM Modular), 옵티마이즈드(ABLS Optimized), 판넬마운트(ABLP Panel mount) 등 3가지 유형으로 출시된다. 사용자는 PLC 및 자동화 시스템 장비의 제어 회로 등 필요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신제품은 저용량 출력(10W)부터 고용량 출력(480W)까지 커버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기존의 자사 제품과 대비해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의 제약이 적다. 2021년부터 1월부터 시행되는 한국전기설비규정(KEC)에 적합한 제품으로, 새로운 IEC 62368-1 국제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장치에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제품에 대한 설명과 가이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옵티마이즈드 제품과 모듈러 타입은 최대 70℃ 에서도 운영을 지원해 높은 주변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큰 용량의 제품은 최대 6개의 출력 단자가 있어 배선이 용이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 사업부 이상호 본부장은 “2021년 1월부터는 한국전기설비규정(KEC)이 시행됨에 따라 IEC 국제 표준을 따르는 제품으로 변경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모디콘 파워 서플라이의 신제품은 새로운 국제 표준에 만족하고, 기존의 제품에 대한 단점을 보강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다양화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