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전문가 ‘필라멘트리’,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해외 진출 지원
뉴미디어 전문가 ‘필라멘트리’,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해외 진출 지원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11.2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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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국 2,000여 명 인플루언서 기반으로 효과적 마케팅 수행

종합홍보대행사 필라멘트리(대표 문두열)는 뉴미디어 및 디지털을 기반으로 홍보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이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주목받는 가운데 필라멘트리는 6개국 2,000여 명의 검증된 인플루언서 유니온을 기반으로 바이럴마케팅을 수행하는 차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진출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필라멘트리는 태국 99명(팔로워 약 4,000만), 베트남 55명(팔로워 약 1,200만), 말레이시아 197명(팔로워 약 3,000만), 필리핀 497명(팔로워 약 5,800만), 싱가포르 79명(팔로워 약 830만), 인도네시아 702명(팔로워 약 7,300만) 등의 인플루언서 풀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플루언서, 콘텐츠, 프로세스 세 가지에 차별화를 둔 마케팅 전략과 국가별 특성 분석으로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필라멘트리는 인플루언서 선별부터 참여도와 팔로워를 모두 고려해 팔로워가 많더라도 참여율이 높지 않은 경우 배제하고 진성 인플루언서만을 선별하며 특색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한다. 또한 캠페인 컨설팅부터 모니터링까지 원스톱 프로세스를 지원해 간편한 절차로 성과를 낼 수 있다. 

이러한 차별적 마케팅 방식을 통해 △S화장품 현지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화장품 등극 △C화장품 1억 매출 달성 △B에너지음료 캠페인 217개의 SNS 포스팅과 7천만 뷰 이상의 홍보 효과를 기록했다. △L커뮤니케이션 앱 캠페인은 113개의 SNS 포스팅과 5천만 뷰의 홍보 효과를 거두었다.

필라멘트리 관계자는 “영상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은 물론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IMC 서비스를 해오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진출을 고민 중인 국내 기업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필라멘트리는 서울시와 SBA로부터 2020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되며 사업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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