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연말연시 맞아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네이버, 연말연시 맞아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크리스마스 쇼핑라이브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크리스마스 쇼핑라이브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연말연시 선물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하기'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선물하기는 검색을 하거나 상품을 둘러보다가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가족이나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과 메시지를 전하는 서비스다.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가 적용되어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고, 오늘의 선물 트렌드를 통해 최근 인기있는 선물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언택트 흐름에 따라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11월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주문 건수는 5배 늘며 서비스 이용량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아이템들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이벤트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쇼핑라이브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뷰티·리빙 브랜드들부터 소호몰, 우수 SME 상품 및 동대문 K-패션 디자이너 라이브패션쇼 등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를 시청한 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한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추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17일 하루 동안에는 '선물의 날' 프로모션을 통해 11가지 인기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물하는 '선착순 타임딜'이 진행된다. 

특히 '선착순 타임딜'에서는 네이버 연락처를 동기화하고 타임딜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한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페이백해주는 별도의 특별 적립금(상품별 상이)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니즈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이용자 편의 확대 및 SME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