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퓨처플레이, 스타트업 발굴·지원 전략적 업무협력
데이타솔루션-퓨처플레이, 스타트업 발굴·지원 전략적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2.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이노베이션 통한 사업영역 확장 및 기업 성장 도모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왼쪽)와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왼쪽)와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퓨처플레이(대표 류중희)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우수한 기술 및 사업 역량을 공유하고, 전략적 사업 방향에 부합하는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데이타솔루션은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향후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스타트업에 대한 사업협력, 투자 집행, 인수합병(M&A)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퓨처플레이는 데이타솔루션이 보유한 IT 기술의 지원을 받아 투자 포트폴리오사 및 자체 ‘컴퍼니빌딩 프로그램’으로 설립한 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는 “퓨처플레이와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것"이라며 "향후 미래 성장 기술력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하며 자사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무형의 자산인 ‘데이터’ 및 관련 기술의 가치를 일찍이 알아본 데이타솔루션의 창업부터 상장, 기업 운영의 모습은 성공적 스타트업의 표본”이라며, “데이타솔루션의 소프트웨어 및 AI, 빅데이타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퓨처플레이가 투자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거나 양사가 함께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어가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