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안단테 창원가포 A-2블록 공공분양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LH, ‘안단테 창원가포 A-2블록 공공분양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11.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내 A-2블록 공공분양주택 입주자의 소득 및 자산요건 등 청약통장 관계없이 청약 가능하도록 입주자격을 완화,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공공분양주택 18∼20층 4개동 전용면적 60㎡이하 402세대 중 잔여세대(일반공급 366세대)이다.

1차 모집과 달리 신청자의 입주자저축 가입여부 및 과거당첨 사실여부와 관계없이 모집하며 소득 및 자산요건을 불문하고 신청이 가능하다. 당첨 및 계약체결 시에도 재당첨제한 및 당첨자 관리 등이 적용되지 않는 등 입주자격 요건을 대폭 완화했다.

또한 최근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강화 등으로 분양자의 조기 입주금 마련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대금납부조건을 계약체결시 주택가격의 10%, 입주시에 남은 잔금을 납부하도록 완화했다.

금회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은 LH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안단테’를 적용해 수납·동선·마감 등 디테일을 살린 공간부터 합리적 평면설계 및 개방감을 갖춘 공간, 일조·조망·통풍을 확보한 공간,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자유로운 평면 및 공간 배치가 가능한 공간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안단테 창원가포 A-2블록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59㎡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59㎡A형 233세대, 59㎡B형 75세대, 59㎡C형 87세대 등 총 40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내진내풍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내부 공간에 거실 LED 조명제어 시스템, 스마트 환기시스템, 일괄소등스위치,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음식물 탈수기, 싱크수전(핸드터치식절수기), 비데 등 에코시스템이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편의를 높이는 초고속 정보통신, 홈네트워크, 차량출입 통제, 원격검침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이 적용된다.

창원 원도심과 인접해 가포지구 내 상업지구(예정) 및 마산남부시외버스터미널,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주변 마창대교를 건너 창원국가산단, 마산자유무역지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주변에 청량산, 천마산, 해안변 공원 등이 갖춰져 있고 도보권에 가포초교, 가포고등학교와 중학교(설립 예정)가 위치해 녹세권과 학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3040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약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LH 청약센터 및 모바일앱에서 접수 가능하며 고령자 등 인터넷사용 불가자에 한해 주택 홍보관에서 대행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9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