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보안용 모니터 전문 제조업체인 오아이씨 코리아는 지난 2월 18일 글로벌 보안업체인 ADT와 Tyco의 모기업인 존슨 컨트롤스(Johnson Controls Inc.)와 보안 모니터 및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제품공급에 관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본 계약은 1년여의 까다로운 품질기준을 통과하여 이루어졌으며, 미국, 유럽을 주요 시장으로 43”/46”/55”/65”의 4가지 모델을 시작으로 연 3백만불의 매출 창출이 이루어지며, 조만간 추가 모델의 확대로 인한 추가 비즈니스가 기대된다.
존슨 컨트롤스는 150 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보안 플랫폼 업체다. HVAC(에어콘과 히터)를 기반으로 통합 관제형 보안장비, 출입통제 시스템 등 보안시스템 및 제어, 화재방지, 스마트 시스템 사업 및 관련 시스템의 기능을 최적화시켜, 사용자에게 편의 및 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업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아이씨 코리아는 존슨 컨트롤스의 보안용 디스플레이를 제조하여 공급하기로 했으며, 해외 스마트 그리드를 위한 개발과 구축 등 인프라 사업의 증가로 인한 성장동력을 발판으로 양사간 제품 공급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기존 해외 굴지의 기업들 외에 한화테크윈, 하이트론 등 다양한 글로벌 업체와 공급계약을 진행하였던 오아이씨 코리아는 이번 존슨 컨트롤스과의 계약을 통하여 보다 확장된 국내외 시장에 제품의 품질 및 공급을 인정받게 되어 글로벌 해외 수출에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오아이씨 코리아 김일수 대표는 “존슨 컨트롤스과의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제품 공급뿐만 아닌 다양한 각도에 제품을 공급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성을 함께 공유하기로 했으며, 이는 향후 양사간에 성장에도 강력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아이씨 코리아는 인천 부평에 소재하고 있으며 보안용 모니터 및 비디오월, 사이니지 디스플레이를 개발, 생산하여 국내를 비롯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50여개국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산업용 디스플레이 전문 제조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