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는 업계 처음으로 스타강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디자인 강사 양성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 신촌캠퍼스가 지난 3월 오픈한 ‘디자인 강사 양성 과정 1기’ 기수제 수업은 예비 강사 및 초보 강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조기 마감됐으며, 최근 성황리에 1기 수료식을 완료했다. 해당 과정은 이수 시 취업까지 보장되는 수업으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강사 양성 과정 1기를 이수한 수강생들은 현업에 투입돼 메가스터디아카데미 일타강사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 측은 디자인 강사 양성 과정 2기 모집도 곧 오픈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일정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디자인 강사 양성과정은 강사를 꿈꾸는 이들과 이제 막 시작하는 새싹 강사들을 위한 과정으로, 디자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초 지식과 실 강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다루는 법을 공부하는 수업이 아닌 강사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며, 멘토제를 통해 초보 강사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조언도 제공한다.
해당 과정은 예제 강의부터 스피치, 강의 매너, 디자인 사례 등 실제 강의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법을 교육하며, 최근 증가한 국비 과정 강의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도 포함하고 있다. 강의를 위한 기본 지식과 강의법의 전반적인 스킬을 교육한 후에는 실제 수업을 그대로 시연하는 시범 강의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고, 보조강사로 실 강의에 참관할 수 있다. 특히, 수료생들은 메가스터디 계열 모든 온라인강의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강사 계약을 진행해, 비대면 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 관계자는 “디자인 강사 양성 과정은 메카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코칭 노하우를 통해 강사에게 필요한 전문성을 쌓을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 진행 후 선발된 수강생만 등록 가능하다”며 “강의를 시작하며 어려움을 겪을 때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멘토가 되어 줄 수 있는 과정으로, 총 4개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1기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현재 2기 모집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은 강사 양성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교육부터 취업 준비까지 지원하는 취업 교육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트렌디하고 깔끔한 고사양 PC와 모니터로 수업의 질을 향상하고 있으며, 1:1 취업컨설팅과 취업 상담, 인재정보 매칭, 취업교육 등 각종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이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제휴 및 수강생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세미나 및 특강을 개최하며 교육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학원 측에 따르면 최근 곰앤컴퍼니와 업무 제휴를 통해 메가스터디아카데미 수원캠퍼스를 필두로 앞으로 곰믹스 맥스를 활용한 영상제작 및 편집 과정 세미나를 모든 캠퍼스에서 정례화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