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YBM과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 개발
이스트소프트, YBM과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 개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7.2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왼쪽)와 YBM 허문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왼쪽)와 YBM 허문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YBM(대표 허문호)은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스트소프트와 YBM은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이를 상용화하는데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외국어 학습 환경에서 표정, 목소리, 억양, 손동작 등 미세하고 다양한 신체적 표현이 학습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한다는 점에 공감하고, AI 휴먼 도입이 학습 효과 극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는 YBM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제공받아 AI 휴먼을 제작하게 된다.

YBM 허문호 대표는 “이스트소프트와 협력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YBM은 AI 휴먼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외국어 교육 시스템 전반에 걸친 고도화 작업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버추얼휴먼으로혁신이 일어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 분야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라며 “이런 중요한 프로젝트를 YBM과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