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ICT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 제9회 전국 ICT 융합 공모전이 개최되는 가운데, 오는 10월 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소비, 원격근무 등 비대면화가 확산되어 디지털 역량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각됨에 따라, ICT를 전 산업분야에 융합하여 디지털 분야 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역특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전국 ICT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공모 △자유공모(시제품제출 시 가점5점)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받는다. ICT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전국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5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아이디어 기획 공모는 ICT, SW를 통해 충북의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다. 안전, 교통, 생활,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자유공모는 위 분야에 해당되지 않은 ICT 융합 관련 내용이면 무엇이든 가능하고, 시제품 제출 분야의 경우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ICT, SW 제품(서비스) 시제품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제품·서비스 개발의 경우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이 완료된 상태여야 한다.
공모전 측은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4팀 등 총 6개 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충청북도지사상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 장려상은 충북ICT산업협회장상 및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오는 10월 7일 오후 6시까지 신청 마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