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 개최
2022년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 개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09.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ICT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 제9회 전국 ICT 융합 공모전이 개최되는 가운데, 오는 10월 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소비, 원격근무 등 비대면화가 확산되어 디지털 역량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각됨에 따라, ICT를 전 산업분야에 융합하여 디지털 분야 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역특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전국 ICT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공모 △자유공모(시제품제출 시 가점5점)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받는다. ICT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전국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5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아이디어 기획 공모는 ICT, SW를 통해 충북의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다. 안전, 교통, 생활,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자유공모는 위 분야에 해당되지 않은 ICT 융합 관련 내용이면 무엇이든 가능하고, 시제품 제출 분야의 경우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ICT, SW 제품(서비스) 시제품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제품·서비스 개발의 경우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이 완료된 상태여야 한다.

공모전 측은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4팀 등 총 6개 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충청북도지사상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 장려상은 충북ICT산업협회장상 및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제9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오는 10월 7일 오후 6시까지 신청 마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