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AWS 상에서 MySQL 히트웨이브 상용화
오라클, AWS 상에서 MySQL 히트웨이브 상용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은 AWS 상에서 MySQL 히트웨이브를 상용화했다.
오라클은 AWS 상에서 MySQL 히트웨이브를 상용화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상에서 MySQL 히트웨이브(MySQL HeatWave)를 상용화했다고 16일 발표했다.

MySQL 히트웨이브는 단일 MySQL 데이터베이스 내에 OLTP, 분석, 머신러닝,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기능을 결합한 유일한 서비스다.

트랜잭션 처리에 아마존 오로라와 아마존 레드시프트를, 분석을 위해 AWS 기반 스노우플레이크를, 머신러닝을 위해 세이지메이커를 사용하는 등 이전까지는 개별 데이터베이스 간 ETL 복제를 위해 시간을 소모하던 AWS 사용자들은 이제 트랜잭션 처리, 분석은 물론 머신러닝 워크로드까지 하나의 서비스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AWS 기반 MySQL 히트웨이브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 및 벤치마크 결과는 △차별적인 가격 및 가격 대비 성능 △네이티브 AWS 경험 △고급 보안 기능 △MySQL 오토파일럿 △머신러닝 등이다.

에드워드 스크리븐 오라클 총괄 아키텍트는 “오라클은 고객에게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잘 알고 있다. MySQL 히트웨이브 고객의 대다수가 AWS에서 마이그레이션해 온 고객들이다. 한편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AWS상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고객도 여전히 있다”며 “여러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동시에 트랜잭션과 분석, 머신러닝 전반에서 타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제공업체 대비 탁월한 성능 및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AWS 사용자와 개발자들에게도 자신의 데이터를 AWS에서 옮겨오거나, 새로운 플랫폼을 학습할 필요 없이 MySQL 히트웨이브가 제공하는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이번 발표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