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통신사와 손잡고 5G·오픈랜 혁신 속도 낸다
VM웨어, 통신사와 손잡고 5G·오픈랜 혁신 속도 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업자들은 고객과 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5G와 오픈랜 구축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VM웨어는 통신사와 손잡고 5G와 오픈랜 구축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28일 MWC 2023에서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의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례와 통신사업자들이 네트워크 현대화를 가속하고 5G와 엣지에서의 기회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의 발전과 확장하는 파트너 생태계를 발표했다.

VM웨어는 랜(RAN)과 엣지의 변화, 통신 효율성 개선, 더욱 스마트한 네트워킹 등을 가능케 하는 혁신을 통해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이 ‘클라우드 스마트’를 달성하고 디지털 시대에서 번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통신사업자들은 고객과 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5G와 오픈랜 구축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소프트뱅크, 보다폰 카타르 등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들은 VM웨어와 함께 네트워크를 완전히 바꾸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VM웨어와의 협업을 통해 5G 코어 네트워크에 수평적인 디지털 인프라를 채택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자동화를 개선시키는 아키텍처를 더욱 쉽게 단일화할 수 있게 됐다.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프트뱅크는 시장에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더욱 더 빠르게 구축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보다폰 카타르는 네트워크의 현대화를 위해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했다. 이로 인해 보다폰 카타르는 5G, 클라우드, 최신 인프라의 역량을 신규 서비스 출시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타르 비전 2030에 발맞춰 카타르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산제이 우팔 VM웨어 서비스 공급업체 및 엣지 사업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통신사업자들에게 기술적, 그리고 운영 관점에서 더 유연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스마트 접근방식을 제공함으로써 VM웨어는 통신과 엣지의 디지털 인프라를 한층 더 발전시켰다”며,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VM웨어 고객들은 업계를 미래로 이끄는 더욱 혁신적이고 진보된 서비스를 개발할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