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가 레진엔터테인먼트와 합작해 웹툰 업계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웹툰 취업전문반’을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OTT 시장 활성화로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흥행 보증수표로 떠오른 국내 웹툰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웹툰 사업 규모도 가파르게 성장하며 국내 웹툰 시장의 글로벌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는 국내 웹툰 플랫폼 및 제작 스튜디오 레진엔터테인먼트&키다리스튜디오와 MOU를 맺고, 웹툰 업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양사가 합작해 개설한 웹툰 취업전문반은 웹툰 시장의 현실 취업을 위해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와 레진엔터테인먼트&키다리스튜디오 실무진들이 함께 커리큘럼을 구축한 과정이다. 입문 기초반(콘티, 작화, 채색, 배경, 편집)과 취업 포트폴리오 준비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웹툰 취업 전문반 1기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웹툰 취업 전문반 1기 수강생에게는 레진코믹스 인턴쉽 기회와 레진코믹스 실무자 간담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 성공 시 취업 축하금 100만 원을 지원해 준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에 방문해 수강 상담 시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한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및 웹툰 전문 교육기관으로, 전문성을 갖춘 분야별 게임/웹툰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기초 이론부터 교육, 취업 및 작가 데뷔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웹툰PD∙웹툰작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자 출신 강사진이 소수정예 수업으로 1:1 맞춤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전 강의실 그래픽 전용 듀얼 모니터 설치와 언제든 이용 가능한 자습실, 온라인 전용 강의장 등 웹툰 교육에 최적화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웹툰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그룹사 레진엔터테인먼트와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웹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키다리스튜디오&레진엔터테인먼트와 힘을 합쳐 웹툰 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로 수강생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핫한 웹툰 시장과 업계 최초로 웹툰 취업전문반이 개설되면서, 현재 수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웹툰PD, 웹툰 작가 등을 양성하기 위해 웹툰 취업에 특성화된 교육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 웹툰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는 △채색작가 △선화작가 △스토리 작가 △콘티작가 △편집담당 등 다양한 웹툰 작가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제휴 및 수강생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