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신흥정밀 그룹사에 ERP 라이선스 공급
영림원소프트랩, 신흥정밀 그룹사에 ERP 라이선스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1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진행
케이엔아이씨 남창현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신흥그룹 프로젝트 추진총괄 박병철 상무(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킥오프 미팅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엔아이씨 남창현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신흥그룹 프로젝트 추진총괄 박병철 상무(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킥오프 미팅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종합소재부품 전문기업 신흥정밀 그룹사의 산업 특화 ERP를 구축하는 정보화 프로젝트에 라이선스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림원소프트랩의 협력사인 케이엔아이씨(대표 남창현)가 수주 및 진행하며, 신흥정밀 그룹사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케이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를 공급한다.

신흥정밀 그룹은 신흥정밀을 중심으로 신흥오토모티브, 신흥정기, 해외법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정밀 금형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 및 자동차 산업의 소재부품 개발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케이엔아이씨는 이번 계약으로 신흥정밀 그룹의 국내 3개사와 해외법인인 신흥인도네시아, 신흥튀르키예, 신흥슬로바키아, 신흥루마니아 4개사에 케이시스템 에이스를 구축해 나간다. 신흥정밀 그룹의 사업 특성에 맞춰 전자 및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ERP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경영시스템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추진 전략은 ▲전사업무 표준화 ▲IT거버넌스 정착 ▲프로세스 고도화 ▲실시간 정보 분석 크게 4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그룹사별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기간 시스템을 통합 및 연동하여 전사 표준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IT 거버넌스 정착 부문은 ERP를 중심으로 시스템 환경을 흡수∙통합해 운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프로세스 고도화 전략은 사전∙사후 원가관리, 납기관리, 재고관리, 고객만족도 관리 등 업무 역량 향상의 기반을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실시간 정보 분석은 수불 구조를 변경하는 등 제조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고 정보처리 기준을 명확히 할 계획이다.

신흥 차세대 ERP 추진 총괄 박병철 상무는 “12년전에 설치한 ERP 시스템의 한계와 표준화되지 못한 업무프로세스로 인해 경영관리 및 생산, 물류 전반에 걸쳐 업무효율과 생산성이 저하되는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번 ERP 구축을 통한 정보화 프로젝트로 표준화된 프로세스 기반의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가 신흥그룹의 고유 문화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케이엔아이씨 남창현 대표는 “고도화된 경영시스템을 통합한 형태로 ERP를 공급함으로써 급변하는 외부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가시성 또한 확보할 계획”이라며, “각 법인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흥정밀 그룹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