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초개인화 AI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의 대손님 이벤트를 오는 10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손님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로,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이용 손님 45만명, AI투자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달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한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의 우수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를 기념해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에서 ‘웰컴 투 아이웰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직 '아이웰스' 서비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손님들을 위해 ‘하나원큐’ 앱을 통해 '최초' 방문한 손님 모두에게 3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 본부장은 “'아이웰스'는 자산현황, 자산진단, AI 포트폴리오 투자, 금융 구독생활 등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개인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