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고객 IT자산·임직원 안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롯데정보통신, 고객 IT자산·임직원 안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0.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은 고객 IT자산 및 임직원 안전을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롯데정보통신은 고객 IT자산 및 임직원 안전을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27일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금천구청, 금천소방서와 함께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선진형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훈련으로, 금번 훈련에서는 사업장 재난 상황을 가정하고 사업장 전 직원이 대피훈련에 참여하는 등 민관이 연계하여 대응하는 체계를 훈련했다.

서울 금천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롯데정보통신은 롯데그룹의 IT시스템뿐 아니라 공공, 금융, 민간, 글로벌 등 다양한 영역의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핵심시설로 24시간, 365일 상시 모니터링 및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재난 및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자동 방재 및 이중화 시스템과 자위소방대를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사업장의 안전확보를 경영의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서로 유기적으로 공조할 수 있는 비상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고 반복적이고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