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간 초고속 전송 가능'…인텔, '썬더볼트 쉐어' 솔루션 발표
'PC간 초고속 전송 가능'…인텔, '썬더볼트 쉐어'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5.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대 PC간 파일, 화면, 키보드, 마우스, 스토리지 등을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
인텔은 PC간 초고속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썬더볼트 쉐어를 발표했다.
인텔은 PC간 초고속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썬더볼트 쉐어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사용자가 두 대의 PC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썬더볼트 쉐어(Thunderbolt Share)'를 발표했다.

썬더볼트 쉐어는 썬더볼트 4 또는 썬더볼트 5 포트가 탑재된 PC 및 액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 공유와 빠른 속도로 PC 간 파일 전송을 통해 보다 유연하고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이슨 질러 인텔 클라이언트 커넥티비티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인텔은 썬더볼트 기술로 커텍티비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 썬더볼트 쉐어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고 사용자가 PC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제 사용자들은 썬더볼트 속도로 한 PC에서 다른 PC로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로써 사용자들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썬더볼트 네트워킹 기능으로 구동되는 썬더볼트 쉐어는 사용자가 두 대의 PC와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이점이 있는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는 멀티 PC 작업과 동료 간의 손쉬운 협업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선호하는 주변기기를 공유할 수 있다. 소비자와 비즈니스 전문가는 공유 모니터를 통해 더 나은 인체공학적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여 작업 공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 썬더볼트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자가 요구하는 품질과 경험으로 제공할 수 있는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을 갖춘 유일한 기술이다.

썬더볼트 쉐어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실행하는 썬더볼트 4 또는 썬더볼트 5 PC와 호환되며, 높은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으로 △PC 간 응답성이 뛰어난 마우스 및 키보드 제어를 통한 원활한 비압축 화면 공유로 끊김 없는 시각적 경험 △간단한 드래그앤드랍, 폴더 동기화, 이전 PC에서 새 PC로의 손쉬운 파일 마이그레이션 등 두 대의 PC 간 빠른 파일 전송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사용자 간의 간편한 협업 △PC 간 직접 연결 또는 썬더볼트 독(dock)이나 모니터와 같은 여러 포트가 있는 썬더볼트 액세서리를 통한 지원 △와이파이, 이더넷 또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비공개 보안 연결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썬더볼트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PC 및 액세서리를 위한 최고의 유선 연결 솔루션이다. 썬더볼트는 모든 인텔 에보 에디션(Intel Evo Edition) 노트북과 인텔 v프로(Intel vPro) 노트북을 포함해 수억 대의 컴퓨터와 액세서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만큼 PC 시장에서 보편적인 기능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인텔은 2024년 하반기부터 PC 및 액세서리로 썬더볼트 쉐어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