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6∙폴드6’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19일부터 순차 개통을 실시한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플립6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6 모델과 갤럭시 Z 폴드6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4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6와 갤럭시 Z 폴드6 모두 ‘실버 쉐도우’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약 38%) ▲옐로우(약 22%) ▲블루(약 21%) ▲민트(약 19%)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6 모델은 ▲실버쉐도우(약 45%) ▲네이비(약 30%) ▲핑크(약 25%) 순으로 집계됐다. 용량 별로는 256GB 모델과 512GB•1TB 모델을 선택한 비중이 약 7:3으로, 256GB 모델을 선택한 비중이 높았다.
LG유플러스가 네이버웹툰과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은 203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 예약 기간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와 30대 비중은 약 81%로 집계됐다.
사전예약 기간 진행된 ‘유플러스LIVE’ 방송은 누적 뷰는 약 500만 회를 기록했다. 특히 IT유튜버 에이트가 출연한 방송은 사전예약 기간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약 90만회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