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큐브, 이데아텍과 총판 체결…API 게이트웨이 시장 공략
유큐브, 이데아텍과 총판 체결…API 게이트웨이 시장 공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8.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범 유큐브 대표(왼쪽)와 이정수 이데아텍 대표가 총판 업무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범 유큐브 대표(왼쪽)와 이정수 이데아텍 대표가 총판 업무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ICT 서비스 전문 기업 유큐브(대표 김정범)는 통합 연계 플랫폼 전문 기업 이데아텍(대표 어윤호·이정수)과 전략적 업무 파트너십과 함께 본격적인 국내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유큐브는 다수의 공공분야 인프라, 소프트웨어의 안정적인 구축 경험과 탄탄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개방형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관리 및 중계 솔루션인 'i-ONE API 플랫폼'을 주요 관공서와 공공기관, 국내시장에 공급을 확대하고 고객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이데아텍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API 관리 및 중계 솔루션인 i-ONE API 플랫폼은 국내 IT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국내 유일한 API 매니지먼트 서비스 자체 개발 업체인 이데아텍은 그동안 국내 시장의 요구에 맞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API 솔루션을 개발하고 그 능력을 인증 받아왔다.

유큐브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공공 클라우드, 공공 데이터포털, 공공 데이터허브 등 공공 분야에 i-ONE API 플랫폼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김정범 유큐브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공공기관의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디지털 전환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