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켈, 우퍼 포함 50W 최고사양 스피커 탑재한 고음질 특화 TV 출시
인켈, 우퍼 포함 50W 최고사양 스피커 탑재한 고음질 특화 TV 출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4.10.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향 전문기업 인켈은 우퍼가 탑재된 최대 50W 사양 스피커의 고음질 특화 스마트 TV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인켈 25년형 ‘구글 홈스튜디오 PRO 144QD’로, 20W 우퍼를 포함하여 총 50W의 국내 최고 스피커 사양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다. 우퍼를 통한 탄탄한 베이스 사운드와 Surging Soundbar 구조의 스피커를 채택하여 사운드바를 연결한 것과 같은 입체감과 공간감을 선사한다.

특히 4세대 퀀텀닷확산판을 적용한 QLED+패널로 기본 QLED 패널의 실감나는 화질에 더불어 백라이트 효율과 디스플레이 수명을 높이고,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등을 적용하여 안구건강도 신경 쓴 제품이다.

또한 순수120Hz 패널에 VRR을 통한 144Hz가 아닌 순수144Hz 주사율 패널로 게임콘솔 연결 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며, AMD FreeSync Premium, VRR, MEMC, ALLM(자동 저지연모드), HDMI 2.1을 통해 속도감과 끊임없는 플레이를 지원한다.

여기에 구글 3.0이 탑재되어 다양한 앱을 사용자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데, AV1 코덱이 탑재되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티빙 등 OTT 스트리밍과 4K 고화질 영상을 더 빠르고 끊임없이 감상할 수 있다. 부가 기능인 디지털 액자 기능이 기본 탑재돼 명화, 가족사진, 메뉴판, 광고 등을 화면에 띄워 대형 액자처럼 활용 가능하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홈스튜디오 PRO는 우퍼를 포함한 50W 스피커를 통해 기존 중소기업 TV 제품의 단점이라고 여겨졌던 음향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하여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