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 시스템 아키텍처 발표
HPE,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 시스템 아키텍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10.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가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Fanless DLC) 시스템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HPE가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Fanless DLC) 시스템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는 최신 AI 시스템 제조 시설 중 한 곳에서 열린 ‘AI 데이(AI Day)’ 행사에서, 대규모 AI 배포 시 에너지 및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Fanless DLC) 시스템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100% 팬리스 직접 수냉 방식 아키텍처는 하이브리드 직접 수냉 방식만을 사용할 때보다 서버 블레이드당 냉각 전력 소비를 37% 절감하는 특별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력 비용, 탄소 배출량, 데이터센터의 팬 소음을 줄일 수 있으며, 해당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시스템은 서버 캐비닛의 집적도를 높여, 바닥 면적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이러한 HPE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된 HPE의 100% 팬리스 DLC 아키텍처는 이미 대규모 생성형 AI를 구축하는 조직들이 누리고 있는 비용 및 에너지 효율성의 이점을 더 많은 조직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안토니오 네리 HPE 회장 겸 CEO는 “조직들이 생성형 AI의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증가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며 운영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 이번 공개한 아키텍처는 오로지 수냉 방식을 적용해, 시중의 대체 솔루션보다 에너지 및 비용 절감 측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한다. 실제로, 해당 DLC 아키텍처는 기존 공랭식 시스템에 비해 냉각 전력 소비를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HP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냉식 IT 환경을 구축한 노하우와 수십 년간의 시장 리더십을 바탕으로 AI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