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15일 ‘전기 자격증과 AI를 활용한 학습 방안’ 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 사회에서 산업 수요가 높은 전기 분야 자격증과 미래 변화방향에 대해 강연하고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인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능력 증진을 위한 실무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일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교수(학과장)는 “이번 특강은 재학생, 평소 전기공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취업희망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소 전기·전기공사와 AI 활용한 학습 방안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강에 관심 있는 분들은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커뮤니티의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줌에서 열리는 특강에 참여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특성화 사업을 통해 정기적으로 자격증 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24년 하반기에 정보통신기사 대비 정보통신기기 특강, 전기기사 대비 전력공학 특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반도체공학의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로드맵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운영하고 전기·전자 CAD 설계프로그램 실습 특강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자격증 특강, 동아리 모임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AI 컴퓨터 및 정보보호 관련 과목 개설로 미래형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를 통한 전문 반도체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는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강의, 시험,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해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