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LTE 통신 모듈 LE910-SKG, SKT 망 연동 호환성 인증획득
텔릿 LTE 통신 모듈 LE910-SKG, SKT 망 연동 호환성 인증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0.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기와 모듈 간 프로토콜 복잡성 최소화하고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대표 데릭 상,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자사의 LTE 통신 모듈 ‘LE910-SKG’가 SK텔레콤의 망 연동 호환성 인증 (Inter-Operability Testing, IOT 이하 망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미 텔릿은 UC864-K, CC864-K, HE910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SK텔레콤의 망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LE910-SKG의 망인증 획득을 통해 텔릿은 SK텔레콤 기반 IoT 모듈 제품의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해당 통신망을 이용하는 솔루션 업체들에게 보다 큰 이점을 제공하게 됐다.

IoT 모듈 인증 프로그램은 고객사의 단말기에 모듈을 적용하고 해당 통신망을 통해 솔루션이 실제 운영되기 전에 진행되는 마지막 과정으로, 사전에 망인증 프로그램을 거쳐 IoT 기기와 모바일 네크워크 간에 발생하는 프로토콜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안정성이 입증된 모듈을 사용하는 한편 각 비즈니스 요구에 대해 맞춤형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텔릿의 한국영업을 총괄하는 김호상 상무는 “xE910 제품군의 초소형 폼팩터를 기반으로 기존 모든 기술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LE910 모듈이 국내 굴지의 통신사인 SK 텔레콤의 망인증 획득을 통해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하게 되었다” 며, “이번 망인증 획득을 계기로 텔레매틱스 및 모바일 브로드밴드 애플리케이션 등의 고속 데이터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국내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E910이 포함된 xE910 폼팩터 제품군은 2G-GPRS를 비롯해 4G-LTE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의 통신 규격에 대한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를 보호한다. HE910 및 기타 텔릿의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eli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