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미건의료기(www.migunondol.com)에서 내놓은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가 2015년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기존 돌침대 업계에서 인기몰이를 일으키고 있다.
이는 ▲건강에 유해한 전자파를 돌침대의 온도조절기에서조차 차단되었다는 점과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현명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이 두 번째 이유다.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출시와 동시에 주목을 끌고, 이제는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잡고 있는 실정이라고 업계관계자는 전했다.
미건의료기의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온열관련 의료기기를 전문 생산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료뿐만이 아니라 온도조절기에서도 전자파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의 돌침대를 가구로 보았던 시각을 바꿔 건강과 안전, 품질관리에 주력을 두었기 때문이다.
이재화 미건의료기 대표는 “돌침대의 핵심 기능은 디자인이 아니라 온열을 전달해주는 보료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와 관련된 원천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는 기본 원칙을 철저하게 적용시킨 제품”이라고 개발 배경을 밝힌 점과 일맥상통한다.
2001년 ISO9001 인증, 2005년 ISO13485 인증, 2009년 KGMP 인증 등 각종 품질관련 인증을 획득한 미건의료기는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의 품질관리를 국제 기준에 준하여 개발, 생산하면서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현재 실용실안이 출원돼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연구소와 제조시설을 갖춘 미건의료기의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제품 라인업 확대와 신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춰 돌침대 시장에서 ‘가구가 아닌 건강용품’으로 돌침대의 소비개념을 변화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수출중인 전세계 42개국가의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온돌문화를 재현한 돌침대의 홍보 및 수출상담을 진행 중이다. 구입문의 및 대리점개설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