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레스트한방병원에 첨단 ICT 솔루션 구축
KT, 포레스트한방병원에 첨단 ICT 솔루션 구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2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tv,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등 KT의 빌딩 DX 솔루션이 적용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의 입원실.
올레tv,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등 KT의 빌딩 DX 솔루션이 적용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의 입원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한 통신 인프라, 지능형 CCTV, 빌딩관리 솔루션 등 첨단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환자들이 호텔급 시설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KT보안장비와 인터넷전용망 ▲정보유출이 원천 차단되는 입원환자용 무선인터넷 ▲입원실 및 휴게실 등 건물 전체에 올레tv 서비스 ▲환자의 안전과 출입보안을 책임지는 지능형 CCTV 등 빌딩 디지털혁신(DX)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새로운 치료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시설을 구축해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진료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포레스트한방병원 이대연 병원장은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은 환자의 건강회복을 위한 최적의 치료 시스템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KT 안치용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는 “KT의 ICT 기술이 한방병원에 접목되어, 고객들이 한방, 양방 진료와 함께 첨단 ICT 기술까지 체감할 수 있게 됐다’며,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을 찾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