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히시브, 2021 세계디자인어워드 4관왕 달성
애드히시브, 2021 세계디자인어워드 4관왕 달성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1.10.13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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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히시브는 세계디자인어워드 4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애드히시브(대표 이용석)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 파리 디자인 어워드(DNA Paris Design Awards), K-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2021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 미국에서 시작된 산업디자이너협회(IDEA)와 비즈니스 위크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디자인공모전이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1995년 시작해 매년 제품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가지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60여 개국의 7800여개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애드히시브의 수상작품은 △한화건설아파트브랜드인 ‘포레나’의 '인터액티브 캐릭터 디자인 세트' 포레나프랜즈이다. ‘포레나프랜즈’는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한 디자인으로,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레나프랜즈’는 포레나 광교와 포레나 노원의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 되었으며 앞으로 최신식IoT 기술을 통해 거주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단지 내 각종 사인물, 픽토그람, 공용공간 그래픽을 넘어 아파트 전용IoT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모션 그래픽영상으로 포레나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매년 한정된 디자인 외주프로젝트만 진행하는 애드히시브의 다음 프로젝트는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 ‘아임 뉴런 바이오 사이언스’이다. 애드히시브는 글로벌 수준의 기초 의과학 우수성 및 신약 개발 역량을 결집 시킨 새로운 모델을 창출해낸 글로벌 연구소 기업과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애드히시브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IP를 직접 기획, 개발하며 작품을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2022년 콘텐츠진흥원 선정작 중, 단편애니메이션 작품을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제작과 함께 진행되는 3편의 OSMU형 신규 웹툰 연재, 그리고 해외 완성화 작업이 완료된 만화 작품을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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