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4, 4가지 색상…256GB 135만원, 512GB 147만원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플립4’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예약 개통은 23일부터이며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갤럭시 Z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99만 8,700원, 211만 9,700원이다.
갤럭시 Z플립4는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보라 퍼플’, ‘블루’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로 전작에 없던 512GB가 추가됐다.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 147만4,000원이다.
◇ SKT,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별한 혜택 더해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16일부터 22일까지 갤럭시 Z폴드4·플립4 등 폴더블 4 단말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SKT는 이번 폴더블 4의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왓 어 원더플립(What A. wonderFlip)’ 캠페인을 진행한다.
폴더블4 구매고객을 위해 △원더랜드 VIP 패키지: T만의 에버랜드에서의 1박2일 VIP 여행 △원더클래스: 유명 유튜버와 직접 만나는 원데이 클래스 △더블 쿠폰 이벤트: 300만원 배달의민족 쿠폰을 당첨자와 친구에게 1+1 각각 제공 △Z플립 산타마리아노벨라 한정판 에디션/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 △최대 127만원 구매 할인 혜택 등 색다른 즐길 거리와 혜택들을 준비했다.
SKT는 전문투어가이드의 전담 안내를 받으며 에버랜드 대표 즐길 거리들을 특별 체험하는 에버랜드 드림투어와 호텔 1박 숙박, 글램핑힐 카바나, 기프트박스 등을 포함하는 170만원 상당의 원더랜드 VIP 패키지를 폴더블4 개통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2등 당첨자 350명에게는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2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폴더블4 사전예약&개통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운동/헬스 유튜버 <힙으뜸>, 요리/헬스 유튜버 <요리용디>와의 원데이 클래스 및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원더클래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SKT는 성수동의 핫플레이스, 피치스 도원에서 폴더블4 구매고객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원더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에게 제공되는 Z 플립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외에도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VIP 라운지 혜택과 유명 셀럽들이 함께하는 9월 3일 애프터 파티 입장권을 제공한다.
SKT는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을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다.
갤럭시 Z플립4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은 총 1천대 한정이며, 화장대로 활용 가능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멀티 뷰티 파우치,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Z 플립4 케이스와 무선충전기로 구성된 갤럭시 Z 플립 4 악세서리 팩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SKT는 갤럭시S22 출시 때 처음으로 선보였던 우주패스 핫픽의 시즌2를 운영한다. 월 5,900원으로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2개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독서비스 우주패스 핫픽 시즌2는 기존 편의점, 카페, 뷰티, 택시, 치킨, 영화관 혜택에 더해 슈피겐, UAG 등 단말 액세서리 브랜드 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SKT는 갤럭시 Z폴드4·플립4 등 폴더블 단말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과 제휴카드 할인 및 중고보상 프로그램 등의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SKT는 새로운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 폰교체’ 상품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만원~30만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2,600원에서 9,400원 상당의 이용료를 납부하게 되며, 이 상품을 이용하는 동안 매월 최대 4매까지 메가박스에서 8천원에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T나는 폰교체’는 단말기 교체 시 ‘T안심보상’을 통해 기존 폰을 중고 보상 받고, 플러스형 상품 가입시 액정 파손 시에도 기본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보다 혜택이 크다.
제휴카드와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통한 할인 혜택도 커졌다. 제휴카드로 폴더블4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5만원을 포함 최대 6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폴더블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갤럭시 Z 폴드4·플립4를 구매할 때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왓 어 원더플립’이라는 색다른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SKT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과 새로운 혜택의 세계로 더 많은 고객들을 초대하겠다”고 말했다.
◇ KT, 차별화된 혜택 준비…MZ세대 겨냥 ‘Y 에디션’ 등 출시
KT(대표 구현모)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플립4’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KT는 ‘Y 에디션’과 ‘우영우 에디션’을 출시하며, 각각 ‘나이스웨더’ 브랜드 및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컨텐츠와 제휴하여 스페셜 굿즈를 마련했다.
‘Z폴드4’, ‘Z플립4’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2년권 및 커버 1종, 콜라보 액세서리 랜덤 1종, ‘삼성닷컴 앱 3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윌라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원드라이브 100GB 6개월 무료 체험’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KT 전용 혜택인 지니뮤직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며 ‘Z폴드4’를 구매하고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소피텔 특별 바우처와 함께 추첨을 통해 소피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또한 ‘Z플립4’ 고객에게는 KT Y 아티스트 디자인 팔레트를 추첨 제공한다.
KT샵에서만 판매하는 ‘Y 에디션’은 KT ‘Y’ 브랜드와 ‘나이스웨더’의 제휴를 통해 마련된 에디션이다. Y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4 화이트, KT Y 아티스트 케이스 및 팔레트, 나이스웨더 굿즈 5종으로 구성되며, 16일부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또한, KT샵만의 특별 혜택으로 MZ세대 선호 캐릭터인 무직타이거 피크닉 세트를 사전예약 및 개통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Z폴드4 구매 시 S펜 프로(300명)를, Z플립4 구매 시 삼성 정품 케이스와 충전기 세트(500명)를 추첨 증정한다.
KT에서 Z폴드·플립4 구입 시 ‘트리플 혜택’을 이용하면 ‘할부이자 무료’, ‘캐시백 할인’, ‘요금할인’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KT는 지난 7월 출시한 ‘티빙/지니 초이스’와 갤럭시 워치/버즈 신모델을 추가한 ‘삼성초이스’로 5G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들을 고려했다. 티빙/지니 초이스는 국내 인기 예능과 드라마, 다양한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요금제로 베이직부터 티빙·지니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요금제에 포함된 혜택 이외에 보고싶은 OTT를 추가 구독할 수 있다. 티빙/지니 초이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 프리미엄을 같이 구독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 시 연말까지 월 1천원 멤버십 차감 할인이 제공된다.
새로운 폴더블폰 사용 중 ‘폰교체’와 ‘보험혜택’과 ‘2년 뒤 쓰던폰 보상’을 모두 제공하는 ‘안심체인지’도 선보인다. 안심체인지는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 주기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모두 커버해주는 토탈 단말 케어 프로그램이다.
폰 교체는 2년간 새폰 1회 포함 2회까지 가능하며, 폴더블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내년 신규 S시리즈 출시 시 폰 교체 가능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초이스 스페셜(월 11만 원)이상 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50% 할인으로 폴드4와 플립4 각각 1만원, 7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단말보험만 가입할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우리가족 폰케어’에 가입하면 파손/분실 시 보상은 물론, 스마트기기 파손과 가족폰 1회선까지 한도 내에서 보상해준다. 12월 31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한층 완성도 높아진 갤럭시 Z폴드4·플립4와 함께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라인업이 확대된 삼성초이스를 통해 삼성전자 인기 제품까지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LG유플러스, 캠핑·골프 패키지 증정 등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역시 갤럭시 Z플립4·폴드4의 사전 예약가입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플립4·폴드4 사전예약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개통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 ‘지프’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와,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각각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무너 폰꾸미기 스티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도 추첨을 통해 1,0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갤럭시 Z플립4·폴드4를 구매하고 월정액 8만5,000원 ‘프리미어 에센셜’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원’ 100GB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의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구매한 GenZ세대 고객(1993년 이후 출생)을 대상으로는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Z플립4 후면 패널 컬러 1회 교체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료 증정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3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플립4·폴드4 출시에 맞춰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월정액 10만 5,000원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24개월간 갤럭시 버즈2 프로 기기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을 수 있는 ‘갤럭시 버즈2 프로 팩'을 선택할 수 있다.
월정액 11만 5,000원 ‘5G 프리미어 슈퍼’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팩’과 갤럭시 워치5의 기기 할부금을 할인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5 팩’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4·폴드4를 구매한 고객이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LG 스마트폰 반납 시 최대 10만원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추가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