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은 서로 다른 체인과 메타버스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업 메타제로(Meta0)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다고 2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루데나 프로토콜의 메타버스 서비스 루데나 월드 구현에 긴밀한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제로는 틱톡(TICTOK)의 게임 총괄을 역임한 제이슨펑(Jason Fung)이 창업한 회사로, 레이어제로(Layer 0) 프로토콜을 통해 서로 다른 체인과 메타버스를 연결하여 상호 운용성을 높이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이 회사는 게임 개발자가 화이트 라벨, API 및 SDK 기반 솔루션을 통해 블록체인 통합을 쉽게 만들어 게임 개발자가 재미있는 Web3 게임을 쉽게 구축하고 게이머가 즐기는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루데나 프로토콜 조슈아 킴 대표는 “EA와 틱톡에서 게임 산업과 다양한 블록체인 이해를 갖고 있는 메타제로와의 협업은 루데나의 글로벌 게임 생태계 확장과 메타버스 서비스로의 진화에 큰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3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한 디앱 겜톡톡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으로, 최근 아보카도다오를 비롯한 50여개의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사들과 블록체인 게임 길드 협력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자체 퍼블리싱한 블록체인 게임 캐니멀 클래시 출시와 함께 NFT 기반의 글로벌 게임 생태계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