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튜디오(MUKStudio)가 먹깨비 NFT 홀더를 위한 플랫폼, ‘먹스페이스(MUKSpace)’ 내 먹포인트몰(MUK POINT MALL)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먹스페이스는 먹스튜디오에서 발행된 먹깨비 NFT 홀더를 위한 웹 기반 플랫폼이다. 한국시간으로 매일 자정에 EAT 버튼을 태그하여 먹포인트(MUK POINT)를 얻을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인 먹포인트는 이번에 출시된 먹포인트몰을 포함, 추후에 개발될 게임과 토큰 스왑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먹스튜디오는 현재 먹포인트몰 오픈 기념으로 피자, 치킨, 햄버거세트, 아메리카노 응모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먹포인트몰에는 먹스튜디오의 PB 상품인 그래놀라 ‘먹키’ 외에도 모회사인 먹깨비 앱 상품권, 파트너사 프로젝트 토글스의 에너자이저, 일상오디의 바디바세트, 웨이크업보어드의 커피 등 여러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다.
또한, 유명 NFT 작가들의 PFP 및 ART NFT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먹포인트몰 판매에는 환경보호와 음식을 주제로 만쥬(Manjuu Meendart), 둔보(Doonbo) 핑크허니(PinkHoney), 덕유일팔(DuckYou18), 세더블(SaveTheBlind), 쿠나(CUNA), 물곰이(MULGOM), 하디(Hideer) 작가가 작품을 한 점씩 출품하였다.
먹스튜디오(MUKStudio)는 WEB3 기획 및 운영, 마케팅, 커뮤니티 관리 등을 사업 영역으로 하는 먹깨비의 자회사로서, 먹깨비 NFT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먹깨비 NFT 프로젝트는 8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지역상생플랫폼 ‘먹깨비’의 IP를 활용한 밀로(MILO) 생태계의 첫 NFT 프로젝트로서, 환경친화적 식문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먹스튜디오 관계자는 “먹깨비 NFT 홀더들을 위한 먹포인트몰의 키워드는 환경과 식품”이라며 “여러 파트너사와 입점을 협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먹스튜디오는 오는 3월 19일 먹스페이스 홈페이지 내에서 먹깨비 NFT의 민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