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데이터 패브릭 전문기업 '케임브리지시맨틱스' 인수
알테어, 데이터 패브릭 전문기업 '케임브리지시맨틱스' 인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4.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데이터 활용과 생성형 AI 접목 가속화
알테어(위쪽) 및 케임브리지시맨틱스 로고
알테어(위쪽) 및 케임브리지시맨틱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능형 컴퓨팅 분야 기업인 알테어가 기업 내 분산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패브릭’ 솔루션과 데이터를 그래프 형태로 모델링 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보유한 전문 기업 ‘케임브리지시맨틱스)’를 인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짐 스카파 알테어 최고경영자(CEO)는 “지식그래프는 데이터 패브릭의 핵심 요소로서 기업의 분산 데이터를 통합해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과 혁신적 데이터 활용을 가능케 한다”며 “이번 인수로 대규모 데이터와 복잡한 질의 처리,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제공하여 AI의 가장 큰 단점인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문제 해결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지식 그래프 기술을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케임브리지시맨틱스'의 지식 그래프, 데이터 거버넌스, 가상화, 검색 기술은 알테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 '래피드마이너'에 통합돼 기존 데이터 준비, ETL, 데이터 사이언스, BI, MLOps, 워크로드 관리 등의 기능과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케임브리지시맨틱스’ 기술 인력도 영입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지식 그래프 전문가 집단 중 하나를 보유하게 되었다. '케임브리지시맨틱스'는 2007년 IBM 첨단기술그룹 출신 혁신/엔지니어링 팀이 설립한 기업이다.

찰스 피퍼 케임브리지시맨틱스 최고경영자(CEO)는 "포춘 500대 기업과 정부, 국방, 생명과학, 제조 분야 등에서 검증 받은 우리 솔루션을 알테어의 유닛 라이선스 모델로 더 많은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샘 마할링감 알테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인수로 분석/데이터 사이언스 팀에 탁월한 데이터웨어하우징 전문성을 보유하게 됐다"며 "데이터 생성에서 실제 비즈니스 영향까지, 전체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을 완벽히 이해하는 엔지니어링 그룹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