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팩토리서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체험 전시
SKT, T팩토리서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체험 전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5.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홍보모델이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고 있다.
SKT 홍보모델이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

SKT는 최근 청년 세대들이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 원에서 1만 6천 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T팩토리는 작년부터 빈티지 카메라, 전통주·위스키, 게임 등 청년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 세대의 도파민 중독 탈피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멈추고 독서, 명상 등을 체험하는 전시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