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나눔재단, '제16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공모
하나금융나눔재단, '제16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공모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4.05.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제16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제16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은 다음 달 20일까지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하는 '제16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다문화 사회 속에서 모범적인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복지 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9년 이래로 16회째 시상식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 등 3개 부문으로 공모하며,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3개 부문 중 최우수 공모자에게는 대상(大賞)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행복가정상’과 ‘희망가정상’ 본상 수상자는 5백만 원, 우수상 수상자는 3백만 원이 각각 수여되며,  ‘행복도움상’ 단체 부문은 5백만 원, 개인 부문은 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부문 개인 수상자를 추천한 기관에는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비용을 1백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선발되지 않은 추천기관 담당자에게도 3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