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1기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1기 모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5.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위한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1기를 모집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위한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1기를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의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운영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카카오, 현대오토에버, 넷플릭스 등 기업과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시스코와 함께 네트워크/사이버 보안 전문가 인재양성을 추진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는 네트워크/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오는 6월 24일에 시작되어 12월 20일까지 ICT폴리텍대학교에서 진행한다. 교육생들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서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춘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네트워크 기초와 함께 물리적 보안/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스코 현직 멘토 및 공인 강사들과 함께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및 보안분야 전문자격인 CCIE 인증 시험 응시 기회를 제공받아,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성 강화가 가능하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IT 보안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특히 수도권에 비해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방소재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격차 해소와 모든 지역에서 균등하게 인재가 배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