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클라우드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기능 고도화
소프트캠프, 클라우드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기능 고도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6.0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디알엠에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적용하고, 더블키인크립션 기능 출시
실디알엠(SHIELDRM)
실디알엠(SHIELDRM)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인 실디알엠(SHIELDRM)에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적용하고, 더블키인크립션 기능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협업의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로컬 PC의 문서보안(DRM)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유통하고자 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다. 즉, 기업에서는 데이터의 민감도에 따라 문서의 중요도를 달리 적용해 DRM이라는 이름의 문서암호화를 하고 있는데, 기업 내의 DRM 데이터가 여러 클라우드 업무환경에서 사용 및 유통됨에 따라 그에 맞는 보안 정책으로 변환 적용이 요구되고 있다. 

실디알엠 엔드포인트와 각 클라우드 환경에서 요구되는 보안 수준에 맞게 지휘하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클라우드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로 다양해진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는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게 돕는다.

실디알엠은 이번 기능 고도화로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고, 항상 검증한다(Never Trust, Always Verify)”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원칙에 기반해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제로 트러스트 조건부 적응적 정책(ZTCAP; Zero Trust Conditional Access Policy)을 적용한다. 아울러, 두 개의 독립적인 암호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이중으로 암호화하는 기술인 더블키인크립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협업 문서 데이터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데이터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보여줘 고객사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더블키인크립션은 하나의 키가 유출되더라도 다른 키가 데이터를 보호하여 보안성을 높인다는 강점이 있다. 해당 기능이 DRM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