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개방형 데이터 ‘폴라리스 카탈로그’ 발표
스노우플레이크, 개방형 데이터 ‘폴라리스 카탈로그’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4.06.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개방형 데이터 ‘폴라리스 카탈로그’를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개방형 데이터 ‘폴라리스 카탈로그’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현지 시각 3~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4’에서 ‘폴라리스 카탈로그(Polaris Catalog)’를 발표했다.

폴라리스 카탈로그는 개방형 데이터 카탈로그 서비스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데이터 레이크 및 기타 모던 아키텍처를 구현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오픈소스 데이터 테이블 포맷인 아파치 아이스버그(Apache Iceberg)를 지원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컨플루언트), 드레미오,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세일즈포스와 같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과 상호 호환된다.

서비스는 특정 공급자가 제품을 임의로 통제할 수 없는 벤더 중립으로 향후 90일 이내에 오픈소스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업과 아이스버그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기능과 유연성, 철저한 기업 보안을 유지하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노우플레이크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은 “조직이 원하는 쿼리 엔진은 특정 공급자에 종속되지 않는 개방형 스토리지와 상호 운용성이다. 어떤 조직이든 뛰어난 유연성과 관리를 바탕으로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도록 하기 위해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폴라리스 카탈로그를 통해 아파치 아이스버그가 오픈소스 테이블 포맷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길 원한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과 더 많은 아이스버그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개방적이고 민주화된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하고, 업계 선도 업체로서 여러 엔진 간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