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유앤컴퍼니, 마이크로소프트 'Analytics on Microsoft Azure' 부문 인증 취득
인포유앤컴퍼니, 마이크로소프트 'Analytics on Microsoft Azure' 부문 인증 취득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4.06.0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포유앤컴퍼니(대표 이종복)가 마이크로소프트 고급 인증 자격인 스페셜라이제이션(Specialization)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nalytics on Microsoft Azure)’ 고급 인증 자격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자격은 애저 서비스(Azure Service)를 활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파트너에게 부여된다. 서비스 제공 및 지원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기준을 충족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포유앤컴퍼니는 Azure 분석 및 구축 방식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감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고품질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실제로 이번 인증은 국내에서 가장 최근에 취득한 사례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데이터 분석 전문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다. 

인포유앤컴퍼니 이종복 대표는 “이번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자격 취득은 당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포유앤컴퍼니는 지난 5년간 80여 개의 고객사에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AI 시대의 데이터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Fabric)의 PoC 및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오픈AI 기반 솔루션인 ‘Brain X GPT(브레인 엑스 지피티)’를 국내 대기업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의 효과를 가져왔다. 

해당 사례를 기반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최한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Korea Solution Partner Award)’에서 데이터 & AI 분야 탑 파트너 상을 수상하였다. 인포유앤컴퍼니는 최근 4차 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센그룹에 합류하여, 그룹사와의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