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서울시립대와 AI 인재양성∙기술연구 나선다
코오롱베니트, 서울시립대와 AI 인재양성∙기술연구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6.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및 데이터과학 분야 산학협력
코오롱베니트와 서울시립대학교가 MOU를 체결했다.
코오롱베니트와 서울시립대학교가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가 서울시립대학교와 손잡고 우수 AI 인재 양성과 기술 공동 연구에 나선다.

코오롱베니트는 12일 서울시립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과학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빅데이터 기술의 공동 연구와 프로젝트 수행, 우수 학생 대상 인턴십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코오롱베니트는 서울시립대학교의 AI 연구 시설과 코오롱베니트의 AI·데이터 기술 역량이 결합되면 선진 기술 실증 속도를 앞당기고 향후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연구개발을 전담하는 기술사업화(R&BD) 본부와 전사 AI 역량을 집중시킨 ‘AI 브레인 랩’의 AI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의 AI 시설 활용 및 기술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현재 서울시립대학교의 도시과학빅데이터·AI연구원은 CPU-GPU 클러스터로 이루어진 서버 106식과 200개 이상의 AI 전용 GPU를 갖추고 있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는 "서울시립대 학생들이 코오롱베니트의 기술과 노하우를 발판 삼아 국내 다양한 산업에 혁신을 주도할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대규모언어모델(LLM), 소형언어모델(sLLM) 등 최신 기술 공동연구를 통한 AI·빅데이터 분야 다양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첨단 융합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코오롱베니트와의 협력이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