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과 ‘맞손’
곰앤컴퍼니,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과 ‘맞손’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4.06.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및 국제 기능경기대회 지원 통한 숙련기술 인재 양성 협력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과 국내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개최와 참가 등의 숙련기술 장려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 이후 양 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기술 교육 및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련 인재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올해 8월에 진행될 국내(지방 및 전국) 기능경기대회 기간 곰앤컴퍼니의 곰믹스를 포함한 미디어 소프트웨어가 경기에 활용된다. 또한,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에도 해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발 더 나아가 곰앤컴퍼니는 전국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의 공식 후원사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으로, 숙련기술인 선정·활동·지원과 산업현장 맞춤형 숙련기술 전수,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발전 도모,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경험과 노하우(K-HRD모델)를 개도국에 전수하는 글로벌 인적자원개발 전문기관이다.

설립 25년차 국내 1세대 IT 기업인 곰앤컴퍼니는 곰플레이어와 곰믹스, 곰캠 등 영상 편집부터 화면 녹화&재생까지 초간편 미디어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고객 친화적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며, 우리 사회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는 “국내외 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 선발 및 훈련에도 당사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숙련 인재들을 배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